전기안전관리 유공자 공모
등록자 황석현 작성일 2020-03-13
첨부파일 첨부파일다운로드
전기안전공사, ‘2020 전기안전관리 유공자’ 공모
- 개인 및 단체 최근 5년 공적 적용… 4. 20일까지 본사와 전국 사업소 통해 우편 접수

□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가 오는 4월 20일까지 ‘전기안전관리 유공자 공모를 실시한다.

 

□  전기안전관리 유공자 공모는 국민의 전기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전기재해 예방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다.

□  포상 대상은 민간과 공공 전 부분을 아우르며, 전기안전관리 및 제도 정착에 이바지하고, 전기설비의 설계, 시공, 감리업무는 물론 안전기술이나 우수제품 개발 보급을 통해 사고 예방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들이다.

 ― 이밖에 신재생에너지 안전관리 기술향상과 보급 활성화, 전기안전 홍보 및 교육, 캠페인 활동 등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도 추천대상이다.
 ― 추천자 공적평가는 최근 5년간 공적을 우선 적용하며, 훈?포장의 경우 10~15년 이상, 대통령·국무총리 표창은 5년 이상, 장관 표창은 3년 이상의 공적을 요한다. 본인을 제외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추천 가능하다.

□  추천된 유공 후보들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공적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국무총리 이상 정부 포상의 경우는 후보자 공적사항을 행정안전부에 제출, 사실관계와 적격 여부를 확인 후 포상이 결정된다.

 ― 유공자 추천서는 공사 본사 및 전국 사업소에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도 있다. 마감 시한은 4월 20일까지며 유공자 시상은 오늘 9월 열리는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무대 위에서 열린다.
 ―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 안내문을 참조하거나, 본사와 가까운 사업소에 문의하면 된다. (본사 고객지원부 : 063-716-2411~8) /끝/

찾아오시는길
PC버전

주소 전북 완주군 이서면 안전로 111
전화 1588-7500

Copyright ⓒ Korea Electrical Safety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