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안전이란 가치를 향한 발걸음, 최고 영예 받다.
등록자 황석현 작성일 2020-02-26
첨부파일 첨부파일다운로드
‘안전 혁신’특집 보도자료

안전이란 가치를 향한 발걸음, 최고 영예 받다.

   ― 전기화재 인명 피해 감축, 에너지 사각지대 해소 등 유공, 대통령 단체표창 3회 연속 수상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가 ‘전기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공사 미션의 충실도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국민안전 확보를 위해 공사가 그간 펼친 안전관리 사업들이 곳곳에서 대통령 단체표창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둬내고 있다.

국민생활안전 추진을 통한 국가사회발전 유공 대통령 단체표창

공사는 그간 사회전반적인 안전위해요소 발굴을 위해 세밀한 관심을 기울였고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성과를 거뒀다. 이를 통해 연간 전기화재 발생건수를 332건 줄였으며(’18년 8,487건 → ’19년 8,155건) 전기화재 인명피해수를 전년대비 14명 감축(’18년 230명 → ’19년 216명)시켰다. 이러한 결과를 인정받아 올해 1월 행정안전부로부터 대통령 단체표창을 받았다.

대한민국 안전대상 대통령 단체표창 수상

또한, 공사는 에너지취약계층과 안전사고 사각지대의 재해예방 등 국가정책의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쳤다. 국민안전 확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1월 소방청이 주최한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상하였다. 내부적으로 안전경영 전략체계 수립을 통해 직원 안전 무사고를 달성하고, 외부적으로는 24시간 긴급출동 고충처리(전기안전 119) 제도 시행을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 복지향상을 도모하였다. 범정부 화재안전특별조사 TF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18. 7월부터 ’19년 12월말까지 18개월간 연인원 21,600명을 동원, 화재취약 대규모 건축물 32,887개동의 조사를 완료하고 26,875개동의 취약요소에 대하여 개선조치를 마쳤다.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대회 성공개최 유공 대통령 단체표창 수상

공사의 활동은 안전위해요소 개선과 취약계층 안전복지 향상에만 국한하지 않는다. ’18년 개최되었던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9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상하였다. 공사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회가 열리는 지역의 관할 사업소인 강원동부지사에 ‘전기안전 대책본부’를 발족하였다. 대회 기간 동안 24시간 상시 지원태세를 유지하고 경기장 시설에 대해 사전점검을 총 467회(연간 5,793명 동원)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경기장의 안전을 확보하고 원활한 경기를 치룰 수 있도록 하였다.

조성완 사장은 “대통령 단체표창을 3회 연속 받게 된 것은 창립 이후 처음 있는 일”이었다면서 “앞으로 국민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안전한국 실현을 위해 한층 책임있는 역할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찾아오시는길
PC버전

주소 전북 완주군 이서면 안전로 111
전화 1588-7500

Copyright ⓒ Korea Electrical Safety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