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3.0 전기안전119 서비스

전기안전119 서비스

▶ 전기안전119란?

전기 119제도인 ‘전기안전119 서비스’는 경제적 여건 등으로 전기안전점검을 제대로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를 선정, 문제점을 해소해주는 제도로 전기시설 누전, 정전 등 고장이 발생할 경우 긴급 출동해 신속한 응급조치로 국민 불편을 해소하는 업무입니다.*관련규정: 전기사업법 제66조의 3항

▶ 업무처리 절차

전기고장 신고(1588-7500)

옥내·옥외 확인

무료지원 대상확인

응급조치 접수

긴급출동 응급조치


* 업무처리절차 : 전기고장신고(1588-7500)->옥내,옥외 확인 -> 무료지원대상확인 -> 응급조치접수->긴급출동응급조치

▶ 이용방법

저소득층의 주거용 전기고장 시 1588-7500 으로 연락하시면 가까운 사업소로 연결 됩니다.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관할사업소 찾기"를 활용하시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응급조치의 무료지원 대상

무료지원 대상 설 명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국민기초생보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
장애인 1급부터 3급까지의 장애인
국가유공자 1급부터 3급까지의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사람
독립유공자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
5·18민주유공자 5·18민주유공자와 유족 또는 가족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시설 설치·운영하는 자

▶ 응급조치의 범위

전기공사업 법령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차단기, 개폐기, 배선기구의 교체, 임시배선, 누전개소 절연보강 및 분리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본적인 응급조치입니다.

찾아오시는길
PC버전

주소 전북 완주군 이서면 안전로 111
전화 1588-7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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